정보·후기/숙소후기

[제주 숙소] 성산 - 혼자 여행자를 위한 숙소 '플레이스 캠프 제주'

hoona_후나 2023. 3. 11. 10:00
반응형

제주도 성산에 위치한 혼자 여행하는 사람들을 위한 숙소 플레이스 캠프 제주

 

<내돈 내산 리뷰>

 

contents

  1.  플레이스 캠프 제주 위치 및 안내
  2.  플레이스 캠프 제주 외부
  3.  플레이스 캠프 제주 내부
  4.  플레이스 캠프 제주 방음
  5.  플레이스 캠프 제주 시설 이용
  6.  플레이스 캠프 제주 주변 갈 만한 곳
  7.  플레이스 캠프 제주 총평

1. 플레이스 캠프 제주 위치 및 안내

  • 위치 : 제주 서귀포시 성산읍 동류암로 20
  • 체크인 14:00 / 체크아웃 11:00

 

 

예약관련해서는 간략하게만 말씀드리겠습니다. 

저는 에어비앤비를 통해서 예약했습니다. 

사이트는 워낙 많아서 최저가 찾아보시고 예약하시면 됩니다. 

저는 8월에 이용했었습니다.  대략 6-7만 원대에 예약해서 이용한 것으로 기억하고 있습니다. 


2. 플레이스 캠프 제주 외부

생각보다 꽤 규모가 크게 공간이 나뉘어져 구성되어있습니다.

숙소 체크인 관련해서는 어디서 해야되는 건지 명확히 표시가 안되어 있어서 다소 난감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저는 렌트카를 이용해서 왔는데 공항에서 한 시간 정도 소요되었습니다. 

지하주차장은 따로 없고 주차자리가 넉넉하게 지상에 마련되어 있는데요. 

비가 많이 내리던 날 갔었는데 지상 주차장이라 비 쫄딱 맞고 고생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ㅋㅋ

처음 온거라 체크인도 어디서 하는지 몰라서 우왕좌왕했었어요.

 

플레이스 캠프는 다른 숙소랑 다르게 다양하게 이용할 수 있는 공간이 많습니다. 

식당 카페 베이커리 펍 등 다양하게 있고 공연할 수 있는 공간도 있는데 제가 갔던 시기에는 

할 수 없었던 상황이라 지금은 어떤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외에도 전동킥보드, 자전거를 대여할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플레이스 캠프 제주 야경

 

3. 플레이스 캠프 제주 내부

숙소 관련 해서는 스탠더드 방 종류만 있는 줄 알고 예약관련해서 간략하게 작성 해드렸는데, 

그건 아니고 스탠다드 ~ 디럭스, 듀플렉스, 루프탑 등 다양하게 있습니다. 
혼자만 잘 만한 방은 아니고 연인끼리나 친구들과 갈 만한 넓은 방입니다.

 

제가 이용했던 숙소 보여드리겠습니다. 

 

숙소내부

 

위 사진처럼 침대, 세면대, 화장실로 구성된 굉장히 협소한 공간입니다. 

좁아서 불편하다거나 하지 않았습니다. 

제가 제주도에 일주일 정도 여행 오느라 큰 캐리어 가져와서 펼쳐놨는데 뭐 놓을 데가 없다거나 하지 않았어요 :)

 

지난번 숙소후기 때도 말씀드렸지만 전 쫄보라서 너무 큰방에서 자면 무섭더라고요. 그런데 여기는 딱 한눈에 뭐가 있는지 다 보여서 안심하고 잘 수 있었습니다. (그림자나 물건 형체보이는 걸 싫어하는 편입니다..)

화장실도 굉장히 깨끗합니다. 오래된 시설이 아니라서 그냥 새것 같았습니다.

투명하게 된 화장실에 욕실 커튼정도가 다인데 이건 후기 보면 호불호가 갈리기는 하는데 저는 싫다고 생각하진 않았습니다.

 

디럭스 룸 예약 시, 추가금 지불하면 성산일출봉뷰를 즐길 수 있다고 하니 이점도 참고 부탁드립니다.    

 

4. 플레이스 캠프 제주 방음

플레이스 캠프 후기 여러 번 찾아보시면 아시겠지만 후기는 방음 때문에 호불호가 제일 심합니다. 

잠귀가 밝거나 예민하신 분이라면 힘드시긴 할 겁니다. 

저는 자면 기절하는 편이라서 자다가 중간에 깨진 않았어요. 

중간에는 안 깼는데 제가 하필 묵었던 방이 청소실 앞이라서 룸 청소시간부터는 청소기 소리랑 달그락거리는 소리가 굉장히 심하긴 했습니다. 

 

또한, 저녁시간 즈음부터 혼자 온 이용객만 있는 건 아니니 친구들과 오신 분들이 안에서 웃으시면서 조금이라도 크게 떠드시면 옆에서 다 들립니다.. 

그 정도의 방음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숙소에 중간층쯤 가시면 귀마개가 구비되어 있습니다. 

이용객들의 불만을 아시는 것 같네요.

 

5. 플레이스 캠프 제주 시설 이용

제가 이용했던 시설은 편의점, 하오츠, 도렐커피, 스피닝울프까지 이용했습니다. 

(비가 많이 내렸어서 안에서 이용한 시설이 많습니다..)

 

하오츠는 참고로 없어졌네요. 맛있는 우육면 집이었는데 아쉽네요.

  • 도렐커피 : 커피는 맛있는데 라테 한잔 6,000으로 저렴하지가 않아서 굳이 먹을 필욘 없다고 생각했습니다. 
    숙소 바로 앞에 스타벅스 있습니다. 커피는 맛있습니다.
  • 편의점 : 편의점은 무인 이용 시설이라서 저녁부터는 무인으로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무인 운영시부터는 주류 담배 구매가 불가하니 참고하세요.
  • 스피닝울프 : 스피닝 울프는 펍인데요. 저녁에 한적하게 가셔서 맥주나 칵테일 즐겨보시면 됩니다. 혼자 온 분들이 많아서 실제로 가게에도 혼자 드시는 분이 많으니까 부끄러워하실 필요가 없을 듯합니다. ㅎㅎ 

플레이스 캠프 제주 시설 이용
좌) 스피닝울프 , 우) 도렐커피

 

6. 플레이스 캠프 제주 주변 갈 만한 곳 

주변에 갈 만한 곳이라 함은 당연히 성산일출봉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고요.

(귀찮아서 안 간 사람)

걸어서 거리에 광치기 해변이라고 있습니다.

성산일출봉의 웅장함과 함께 바다를 구경할 수 있는 곳이니 산책 겸 방문해 보세요 저는 비가 오는 날이라서 이쁘진 않았습니다. 원래는 엄청 이쁘다고 합니다. 

스타벅스가 바로 길목만 나가면 있습니다. 

제주도에서만 파는 시그니쳐 음료 한번 맛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ㅎㅎ 

 

맛집.. 맛집이 진짜 걸어서 거리에는 없습니다. 

스타벅스에서 조금만 더 걸어가시면 규모가 조금 있는 삼겹살 집이 있는데요. 

제가 다녀와 봤는데 그냥 아는 그런 맛이라서 맛집 찾는 게 귀찮거나 하신 분들만 가보세요.

그냥 나쁘지 않게만 먹고 왔습니다.  

 

세영수산!!!!! 

여기는 고등어회집입니다.

가셔서 드셔도 되는데 돌아오기 힘드니까 포장해서 드셔보세요 진짜 진짜 맛있습니다. 

사장님도 친절하십니다. 음료수까지 무심하게 서비스로 주시더라고요. 병따개까지.. ㅋㅋ 

고등어회 주문하면 사이드에 갈치회 같이 썰어서 주십니다. 

같이 먹는 양파, 마늘, 고추가 들어간 양념 무친 게 있는데 이게 진짜 같이 먹으면 회 질리지 않고 금방 음식 삭제됩니다.

가격은  1인분 양으로 말씀드렸던 것 같고 30,000에 포장해서 먹었습니다!

 

플레이스 제주 가 볼만 한 곳
좌) 세영수산 , 우) 근처 고깃집

 

7. 플레이스 캠프 제주 총평

열심히 여행을 돌아다니는 분들께도 한적하게 숙소 근처에서 쉬실 분들께도 누구에게나 적합한 숙소라고 말씀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숙소 내에서도 이용할 시설이 많고 근처가 성산일출봉 우도를 갈 수 있는 근처이다 보니 관광지도 있어서 더욱 좋은 숙소입니다. 

 

장기 투숙하셔도 우선 저렴한 가격으로 부담스럽지 않게 묵을 수 있고 숙소 내에 세탁시설 이용할 수 있는 곳이 있어서(무료 아님) 장기 투숙으로도 좋습니다!

 

혼자 여행 갔던 저도 너무 만족하고 온 숙소입니다. 

너무 외진 곳에 위치하거나 시설이 낙후하거나 하지 않아서 좋고요. 

혼자 여행 오시는 여성분들도 안심하고 묵을 수 있는 숙소입니다. 

 

이상 플레이스 캠프 제주 리뷰였습니다.

 

 

제주 협재 숙소 추천 ▼

 

[제주 숙소] 협재해수욕장 바로 앞 '블루스프링부띠끄호텔'

협재해수욕장 바로 앞에 위치한 블루스프링부띠끄호텔 블루스프링부띠끄호텔 위치 및 안내 위치 : 제주 제주시 한림읍 한림로 330 입실 15:30 - 퇴실 11:00 블루스프링부띠끄호텔 객실 슈페리어 트

hoonilog.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