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인천맛집

[인천 맛집] '일월육일' - 부평 해산물이 맛있는 이자카야 (신상맛집)

hoona_후나 2023. 4. 30. 06:00
반응형

부평 테마의 거리에 위치한 해산물이 맛있는 이자카야 일월육일 (신상맛집!)

 

[내돈내산 리뷰]

 

CONTENTS

  1. 일월육일 위치 및 안내
  2. 일월육일 메뉴
  3. 일월육일 - 해산물 반판, 빨간모츠나베
  4. 일월육일 총평

1. 일월육일 위치 및 안내

  • 위치 : 인천 부평구 경원대로1403번길 38-6 1층
  • 영업시간 : 매일 18:00 ~ 05:00
  • 단체석, 무선 인터넷

 


2. 일월육일 메뉴

  • 해산물 한판 : 46,000 (일일 신선해산물 6종(미니새우장포함) + 김초밥)
  • 해산물 반판 : 33,000 (일일 신선해산물 중 택 2 + 수제미니새우장 + 김초밥)
  • 빨간 모츠나베 : 28,000

 

일월육일 메뉴 | 출처 : 네이버 지도


3. 일월육일 - 해산물반판, 빨간모츠나베

돌아온 회친자, 해친자의 해산물 맛집 리뷰입니다. 

 

일월육일 외관, 기본찬

 

테마의 거리에 위치해서 찾기 쉽고 외관도 찾기 쉽습니다!

내부는 사진을 못 찍었는데 룸칸은 한 세 칸 정도 있고 완전한 룸은 아니고 반룸? 

커튼정도로 가려지는 룸입니다. 

바깥쪽 테이블은 1층에 한 10자리도 안 되는 것 같고 

위층도 그 정도로 있어요. 

웨이팅은 따로 있진 않았습니다. 

 

기본찬은 튀긴 떡이랑 쌈장? 그리고 오이가 나와요

떡은 달달하니 맛있었고요. 

오이는 뭔가 포슬포슬 빵 같은 오이맛이라 제 스타일은 아니었어요. 

 

빨간모츠나베, 해산물 반판

 

일단 제가 시킨 한상입니다. ㅋㅋ 사진을 너무 다담고 싶어서 밑에도 한가득 담았어요. 

빨간모츠나베는 대창이 한가득 들어있습니다. 

제가 강남에 굉장히 좋아하는 미소..? 무슨 이자카야 대창나베를 진짜 좋아했었는데 

그거랑은 다른 맛이지만 버금가게 맛있었어요. 

대창이 들어있어서 확실히 진하고 기름진 맛입니다. 

빨간모츠나베인 만큼 꽤나 얼큰한 맛이에요. 모츠나베가 얼큰한 것도 그다지 매콤하다고 생각하지 않을 때가 꽤 있는데 여기는 얼큰한 편이라서 너무 맛있게 먹었습니다. 

친구들이라 와 이건 해장하는 맛이다 이런 느낌으로 먹었습니다. ㅋㅋ 

그리고 위에 올려진 토핑이 우엉 튀김인데요. 꼬독꼬독하니 식감이 좋았습니다. ㅎㅎ 

 

메뉴 사진

 

제가 먹은 해산물 반반입니다. 

해산물 반판은 해산물 한판 6종에서 2가지 택입니다. 

제가 메뉴판에 포스트잇 붙은 걸 찍지 못해서 제가 기억하는 종류 적어드릴게요. 

개불, 갑오징어, 전복, 뿔소라, 해삼, 백골뱅이, 멍게 (네이버에서 찾음)

제가 부평점 갔을 때는 문어숙회도 있었습니다.

 

저는 전복이랑 갑오징어를 택해서 먹었습니다. 

갑오징어 굉장히 실해서 두툼해서 씹는 맛이 좋았고요. 

전복은 꽤 두툼하게 썰려있고 크기도 커서 오독오독 맛있었습니다. 

새우장은 진짜 하나도 안 비리고 맛있었어요. 같이 나오는 계란장도 맛있었습니다. 

새우도 생각보다 꽤 컸어요. 

새우장에 새우는 4마리 나옵니다. 

 

일월육일 김초밥

 

같이 나오는 김초밥입니다. 

김초밥은 모츠나베랑 먹을 때에도 좋았고 

같이 나오는 메뉴들 중에는 제가 시킨 해산물들 중에는 조합해서 먹을 만한 것은 딱히? 없었고 

새우장이랑 먹는 게 정말 맛있었어요. 

그리고 김초밥 양이 꽤 있어서 먹다 보니 남았어요. 

 


4. 일월육일 총평

정말 부평에 갈만한 이자카야중에 손꼽을만한 곳이라고 생각합니다. 

여기도 프랜차이즈이긴 하지만 약간 어린 친구들이 갈만한 시끄러운 가게가 많은 편인데 

테마의 거리에 있는 것 치고 갈만한 가게 같아요. 

 

가게 직원들도 굉장히 친절하십니다. 

메뉴 시킬 때마다 ~~ 입니다!~ 이러면서 등장하시는데 

놀라우면서도 띠용? 스러웠습니다. 

 

룸칸에 들어가 있어도 어린 친구들이 진짜 많아서인지 

너무 시끄럽게 떠드는 게 잘 들려서 직원분께 조용히 해달라고 부탁드릴 정도?

메뉴들이 전체적으로 깔끔하고 양념도 맛있는 편이라서 맛있게 먹었습니다. 

 

해산물 먹어보니 맛있어서 

전체적으로 메뉴가 맛있을 것 같네요? 

해산물, 회종류도 꽤 있는 편이라 다양해서 좋고 

그 외에도 이자카야에서 먹을만한 다양한 메뉴들이 있어서 

회 좋아하는 사람이랑 안 좋아하는 사람들 같이 가기 좋은 곳인 것 같습니다. 

회 팔거나 하면 회에 포커싱 돼서 일반적인 안주는 그냥 그렇기 마련인데 이곳은 굉장히 메뉴가 다양한 편이라 좋았습니다. 

 

부평에 놀러 갈 일 있을 때 들려보세요!

 

이상 일월육일 리뷰였습니다. ^0^


인천 맛집 | 구월동 이자카야 야옹셰프 ▼

 

[인천 맛집] 구월동 이자카야 '야옹셰프'

구월동 먹자골목에 위치한 이자카야 '야옹셰프' 야옹셰프 위치 및 안내 위치 : 인천 남동구 문화서로18번길 12 1층 야옹셰프 영업시간 : 17:00 ~ 24:00 매주 월요일 휴무 단체석, 무선인터넷 야옹셰프

hoonilog.tistory.com

 

인천 맛집 | 송도 숙성회 한일도 ▼

 

[인천 맛집] '한일도' - 송도 숙성회 신상 맛집

송도에 위치한 숙성회와 위스키, 하이볼 맛집 한일도 [내돈내산 리뷰] CONTENTS한일도 위치 및 안내한일도 예약한일도 메뉴한일도 - 숙성회, 해물 명란 매운탕 한일도 총평1. 한일도 위치 및 안내위

hoonilog.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