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인천맛집

[인천 맛집] '바다를 쌈하다' - 멸치 제철에 즐기는 멸치회, 멸치쌈밥 맛집

hoona_후나 2023. 4. 24. 07:00
반응형

송도에 위치한 멸치회무침, 쌈밥 맛집 바다를 쌈하다

 

[내돈내산 리뷰]

 

CONTENTS

  1. 바다를 쌈하다 위치 및 안내
  2. 바다를 쌈하다 메뉴
  3. 바다를 쌈하다 - 멸치쌈밥, 회무침
  4. 바다를 쌈하다 총평

1. 바다를 쌈하다 위치 및 안내

  • 위치 : 인천 연수구 테크노파크로111번길 11 , 1층
  • 영업시간 : 매일 11:00 ~ 22:00 (라스트오더 : 21:30)
  • 주차, 포장, 예약

 

 

주차는 제가 리뷰 써드린 한일도와 같은 건물이어서 주차장 진입하기가 좀 어렵습니다. 

길에다가 주차해도 되고 공영주차장도 있어요!

 


2. 바다를 쌈하다 메뉴

  • 돌판멸치쌈밥  : 9,900
  • 멸치구이쌈밥 : 9,900
  • 멸치회무침 : 소) 22,000 / 대) 32,000 (생물회로 변경 시 10,000 추가)

 

세트 메뉴도 있어서 다양하게 시킬 수 있습니다.

 

과메기 철에 가시면 맛있는 과메기도 먹을 수 있습니다! 

바로 옆으로 이어진 가게가 송도 낙지입니다. 

제가 알기로는 송도낙지 메뉴도 주문 가능합니다!

 

바다를 쌈하다 메뉴


3. 바다를 쌈하다 - 돌판멸치쌈밥, 멸치회무침

바다를 쌈하다는 멸치요리를 전문으로 하는 가게입니다. 

저희 엄마가 부산사람인데 멸치쌈을 너무 맛있게 드셨다고 노래를 부르셔서 마침 송도에 멸치 쌈밥하는 집이 있었어서 데리고 가게 되었습니다. ㅋㅋ

저희 엄마의 결론은 세 번 먹어봤는데 TOP2라고 했습니다. ㅋㅋ 

(일단은 부산에서 먹은 게 1등이고 맛있다고 했어요!)

 

바다를 쌈하다 내부

내부는 일반 가게 같이 깔끔한 내부입니다. 

연예인분들 다녀가셔서 싸인도 있습니다.

 

우선 요새 멸치가 제철이라서 가게 사장님께서도 생물 먹는 걸 추천해 주셨어요! 

회무침을 만원 추가하면 생물로 변경해서 드실 수 있습니다. 

저는 아빠가 그냥 먹자고 해서 생물을 못 먹었습니다.. ㅠ 

 

제가 주문해서 먹은 메뉴는 세트 메뉴를 먹었습니다! 

메뉴판에서 2번 세트 메뉴인 멸치회무침(소) + 돌판멸치쌈밥 2인 -> 38,000원 을 먹었습니다.

 

돌판 멸치 쌈밥

 

돌판멸치쌈밥입니다. 

멸치조림? 같이 해서 돌판에 지글지글 끓여져서 나옵니다. 

나오면 상추쌈에 같이 싸드시면 됩니다. 

저는 너무 맛있었어요. 

양념이 과하지 않아서 밥이랑 같이 싸 먹으면 담백하니 고소하고 맛있었습니다. 

(조금 아쉬운 점은 양념이 밥이랑 같이 먹기에는 약간 싱거운 편이라 조금 더 진한 양념이었으면 좋지 않았을까 합니다.)

멸치도 굉장히 큽니다.

맛은 고등어조림 같은 느낌이에요! 그래서 밥이랑 양념이랑 비벼서 먹어도 맛있고 그냥 쌈으로 얹어서 먹어도 맛있어요.

그리고 그냥 공깃밥이긴 한데 밥을 너무 쫀득쫀득 맛있게 하셔서 더 술술 넘어가게 먹었던 것 같아요. ㅋㅋ 

한 공기 다 먹을 뻔 

 

 

이렇게 이미지처럼 보글보글 맛있게 돌판에 나옵니다. 

내용물 보니 청국장 콩이 있더라고요.

그래서 그런지 구수했습니다. 

 

멸치회 무침

멸치회 무침입니다. 

멸치회 무침은 너무 상큼해서 맛있었어요. ㅋㅋ 

이것도 회가 굉장히 많이 들어있었어요.

무침에 깻잎이랑 참나물이 너무 향긋하니 좋았어요. 

같이 먹기 좋았습니다.

무침도 상추랑 싸 먹으면 딱이었어요!   

3명이서 세트 메뉴 먹었는데 딱 적당했습니다! 


4. 바다를 쌈하다 총평

멸치 전문으로 요리하는 가게가 많지 않은데 맛있게 먹은 멸치쌈밥집입니다. 

메뉴도 다양하고 멸치를 싫어하신다면 송도낙지집 낙지메뉴들도 먹을 수 있어서 좋습니다. 

과메기철에 과메기도 먹으러 갔었는데요. 

정말 맛있었어요. ㅎㅎ 

쌈도 다양하게 주셔서 맛있게 먹었습니다! 

 

전체적으로 양념이 과하지 않아서 멸치 본연의 맛을 잘 느낄 수 있는 가게입니다.

 

멸치로 만든 다양한 음식들이 궁금하시다면 방문 추천드립니다. 

 

이상 바다를 쌈하다 리뷰였습니다.


송도 맛집 | 한일도 - 숙성회 맛집 ▼

 

[인천 맛집] '한일도' - 송도 숙성회 신상 맛집

송도에 위치한 숙성회와 위스키, 하이볼 맛집 한일도 [내돈내산 리뷰] CONTENTS한일도 위치 및 안내한일도 예약한일도 메뉴한일도 - 숙성회, 해물 명란 매운탕 한일도 총평1. 한일도 위치 및 안내위

hoonilog.tistory.com

 

송도 맛집 | 깨비옥 - 한우곰탕 맛집 ▼

 

[인천 맛집] '깨비옥' - 송도에만 있는 한우곰탕 맛집

송도 한우곰탕 맛집 깨비옥 - 월드마크점, 트리플스트리트점 (술 먹으러 가기도 좋은 곳!) [내돈내산 리뷰] CONTENTS 깨비옥 위치 및 안내 깨비옥 메뉴 깨비옥 음식 - 한우곰탕, 한우 양무침, 매운 양

hoonilog.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