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인천맛집

[인천 맛집] '한일도' - 송도 숙성회 신상 맛집

hoona_후나 2023. 4. 20. 00:12
반응형

송도에 위치한 숙성회와 위스키, 하이볼 맛집 한일도 

 
[내돈내산 리뷰]
 
CONTENTS

  1. 한일도 위치 및 안내
  2. 한일도 예약
  3. 한일도 메뉴
  4. 한일도 - 숙성회, 해물 명란 매운탕 
  5. 한일도 총평

1. 한일도 위치 및 안내

  • 위치 : 인천 연수구 테크노파크로111번길 11 105호
  • 영업시간 : 17:00 ~ 01:00 (라스트오더 00:00) 매주 일요일 휴무
  • 주차, 예약, 무선 인터넷

 

 
주차는 건물 지하주차장이 있습니다. 
일방향 램프에 좁아서 초보자분은 약간 힘드실 수도 있어요.. 그냥 길바닥에도 많이 해서 길바닥 추천합니다. 
주차는 3시간 무료 해주십니다. 
 
한일도라고 크게 써져있는게 아니라서 모르고 지나칠 수 있는데 
바다를 쌈하다 / 송도낙지 / 마라탕집 있는 건물입니다. 
 
생긴 지 얼마 안돼서 블루링크 내비에는 안 나오고요 핸드폰 내비 찍으셔야 나옵니다. ㅋㅋ 


2. 한일도 예약

가게 내부에 7개 테이블 뿐이라서 예약은 해야 될 것 같습니다. 
평일에는 차있진 않았습니다. 
 
7시 부터 예약자리도 있어서 못 앉은 손님이 있었어요! 
네이버 예약상에는 원하는 시간대에 예약을 못하게 되어있었는데 
전화해서 여쭤보니 그냥 와도 된다고 했습니다! 
 
주말에는 예약 필수라고 합니다.
(9시 이후부터 자유 이용)
 

예약관련 설명

 


3. 한일도 메뉴

메뉴는 워낙 다양한 해산물 종류가 있어서 메뉴 이미지 첨부합니다.
 

한일도 메뉴

 
 
제가 먹은 메뉴는
 

  • 제철 모듬 숙성회 : 1인 27,000 (2인부터 주문 가능)
  • 해물 명란 매운탕 : 28,000
  • 산토리 가쿠빈 하이볼 : 8,000
  • 핸드릭스진 오이 하이볼 : 8,000
  • 오이 타다끼 : 4,000

 
기본적으로 이곳은 위스키, 하이볼과 해산물을 먹는 곳이라서 
위스키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주류 위스키랑 사케 하이볼이 메인인 곳 같았습니다.
여기 소주는 7,000원입니다. 
언제 이렇게 소주 7,000원 시대에 살게 된 거죠? ㅇ0ㅇ
 


3. 한일도 -  제철 모듬 숙성회, 해물 명란 매운탕

원래 가려던 가게는 아니였고 제가 가고 싶었던 가게가 오늘 휴무일이라 
급하게 제가 저장해뒀던 맛집들을 보며 선택한 곳입니다! 
 
사진부터 비주얼이 장난아니라서 여기를 꼭 가야겠다 싶었어요. 
 
정말 심플하고 정갈한 이자카야 분위기가 느껴지는 내부와 외부입니다. 

가게 내·외부

 

 
위스키 판매 하는 곳이라서 벽면에 위스키가 있습니다. 
분위기 있고 좋았어요. 
가게에 흘러나오는 음악도 과하지 않고 잔잔하니 좋았습니다. 
가게가 사람이 많지 않아서 그런 것도 있지만 전반적으로 조용하고 좋았어요.
제가 좋아하는 스타일
 

기본찬, 간장

 
기본적으로는 김치볶음이랑 콘이 나옵니다! 
콘에 통후추가 갈아져 있어서 너무 맛있었습니다. 
김치볶음은 굉장히 단편이였습니다! (맛있음)
 
간장은 엄마랑 말하길 간장계란밥 간장 같은 맛 ㅋㅋ 
짜지 않고 달달한 맛이였어요. (이런 간장 잘 모름)
간장이 맛있어서 회를 먹을때 더욱 맛있었던 것 같습니다.
 
 
오이타다끼는 네이버에 찾아보니 많이들 드셔가지고 시켜봤어요. 
뭐길래 시켜먹을까? 궁금해서 먹었어요. ㅋㅋ
 

오이 타다끼

 
오이타다끼 처음 먹어봤습니다. 
너무너무 맛있어서 계속 손이 가는 맛이었어요. 
통후추 향이랑 짭조름한 간과 참기름향이 참 잘어우러지면서 맛있어서 
집에서도 해먹어봐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꼭 같이 시켜서 드셔보세요. 
회 나오기 전에 이거랑 술 한잔 삭제 가능 
제 입맛에 딱이였어요.
 

핸드릭스진 오이 하이볼

 
하이볼은 입가심하려고 시켰습니다. ㅎㅎ 
같이 간 엄마 산토리 저는 새로운 거 좋아해서 오이 하이볼 시켰어요. 
오이 좋아하는 분들이 많이 드신다고 해서 선택했습니다. 
하이볼 안에 탄산수, 토닉워터, 진저에일 중에 선택할 수 있는데요 
저는 단 게 싫어서 탄산수를 선택했습니다. 
확실히 탄산수로 먹으니까 원래 먹던 맛보다는 밍밍한 맛입니다. 
일반적인 맛 원하시면 토닉이나 진저에일 드세요! 
핸드릭스진 오이 하이볼에는 사진처럼 오이가 슬라이스 되어서 나오는데요. 
보기도 이쁘고 뭔가 청량한 맛이 나는 게 좋았습니다. 
산토리도 맛있었어요! 
제 것보다 산토리 가쿠빈 하이볼에 탄산수가 더 잘 어울렸습니다.
 

제철 모듬 숙성회

 
진짜 숙성회 최고
제가 먹었던 숙성회 중 TOP 3 
 
숙성회 종류 어떤 건지 설명해 주셨는데 다는 기억 안 나지만 설명드리자면 
10종 정도의 숙성회가 나오는데 새우(단새우 아닌데 잘 기억이 안 남), 갑오징어, 관자, 참치, 돔, 고등어, 연어, 아나고, 광어 등이 나옵니다. 
전부 기억하지는 못해서 이 정도만 적어드릴게요!
 

숙성회

 
간략하게만 말씀드리자면 진짜 맛있고 미쳤어요 ㅠ 
갑오징어 회 포떠진게 너무 제스타일 먹자마자 미친! 했어요. ㅋㅋ 
쫀쫀하니 한 입가득인게 맛있었습니다
고등어는 첫 입은 살짝 비리다가 계속 먹으니 고소함이 느껴지는 게 맛있었어요. 
나머지 회들도 전부 맛있었습니다!
아나고만 약간 식감이 세다 보니 남기게 되었습니다. ㅎㅎ 
(아나고는 취향차이일 듯합니다.)
 
먹다 보니 너무 배고팠어서 그런지 
금방 다 먹어버려서 매운탕 추가로 시켰습니다! 
 

매운탕

 
회 먹다가 먹으니 매운탕 시키길 잘했다 생각했어요. ㅋㅋ
매운탕은 아주 얼큰 칼칼한 맛은 아닙니다. 
처음에는 아 좀 더 얼큰하면 좋을 듯싶은데? 했지만 
굉장히 텁텁하지 않고 엄청 깔끔한 국물 맛이라서 맛있었어요. 
국물도 조금 달달한 편? (개인적으로는 좀만 얼큰해도 좋을듯합니다.)
 
곤이랑 알이 왜 이렇게 탱글탱글하고 부드러우면서 맛있는 건지 ㅋㅋ 
뭔가 평소에 먹던 뽀득뽀득 익은 알맛이 아니라서 너무 맛있었어요. 
생선 살도 많이 있어서 사진처럼 큰 살이 많았습니다. 
 
이거랑 소주 두 병 뚝딱했어요.
 
여기에는 5종의 해산물이 들어간다고 합니다. 
양이 생각보다 많아서 계속 건져먹어도 많이 남아있었어요. ㅋㅋ 
(개인적으로 느낀 건 칵테일 새우 같은 게 있는데 이건 굳이 안 들어가도 되겠다 싶었습니다.)
 


5. 한일도 총평

오늘 먹고 오자마자 쓰는 저의 따끈따끈한 후기입니다. ㅋㅋ 
스트레스받았던 평일 여기서 회 먹고 너무 기분이 좋아졌어요. 
 
비주얼도 맛도 완벽한 곳입니다. 
제가 해산물을 엄청 좋아해서 여기서 먹어보고 싶은 메뉴가 참 많았습니다. 
다음에 방문하면 소라랑 삼합 먹어볼 거예요. ㅠㅠ 
 
위스키도 좋아하는데.. 이것도 먹어야지.. 
 
그리고 메뉴판에 음식 설명 밑에 주문하면 어느 정도 시간 걸리는지 쓰여 있어서 
메뉴 먹으면서 다음메뉴 이어서 잘 먹게끔 되어 있었습니다. 
 
회 외에도 가라아게, 채끝 스테이크 등 다양한 메뉴가 있으니 하이볼이나 위스키와 먹으면 환상의 조합일 것 같아요! 
꼭 주류를 주문해야 되는 건 아니니 식사하시러 가보세요!
 
이상 한일도 리뷰였습니다! ^0^ 
 


송도 맛집 | 깨비옥 ▼

[인천 맛집] '깨비옥' - 송도에만 있는 한우곰탕 맛집

송도 한우곰탕 맛집 깨비옥 - 월드마크점, 트리플스트리트점 (술 먹으러 가기도 좋은 곳!) [내돈내산 리뷰] CONTENTS 깨비옥 위치 및 안내 깨비옥 메뉴 깨비옥 음식 - 한우곰탕, 한우 양무침, 매운 양

hoonilog.tistory.com

 
송도 맛집 | 화룽 ▼

[인천 맛집] 송도 와규 맛집 '화룽'

송도에 위치한 와규 맛집 '화룽' 화룽 위치 및 안내 위치 : 인천 연수구 하모니로 158 송도타임스페이스 B동 지하 1층 영업시간 : 11:30 ~ 24:00 (라스트 오더 23:30) 휴무 없음 주차, 포장, 예약, 남녀 화

hoonilog.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