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전국맛집

[제주 맛집] '황해식당 갈치조림' - 가성비도 맛도 있는 제주도 현지인 맛집

hoona_후나 2023. 8. 23. 00:00
반응형

제주시에 위치한 갈치조림 찐 맛집 황해식당 (짠내투어 방영)

 

Contents

  1. 황해식당 갈치조림 위치 및 안내
  2. 황해식당 갈치조림 메뉴
  3. 황해식당 갈치조림 
  4. 황해식당 갈치조림 총평

1. 황해식당 갈치조림 위치 및 안내

  • 위치 : 제주 제주시 우정로 6 황해식당 갈치조림
  • 영업시간 : 10:00~20:00 (매주 목요일 휴무)
  • 단체석, 주차, 포장, 무선 인터넷

 

 

가게 주차장이 따로 있습니다.


2. 황해식당 갈치조림 메뉴

  • 갈치조림 - 중:30,000 / 대:45,000
  • 고등어조림 - 중:38,000 / 대:30,000
  • 갈치구이 - 30,000

 

공깃밥 탕류 제외 전부 별도입니다. 

 

황해식당 메뉴


3. 황해식당 갈치조림

제주도에서 많이 먹는 갈치조림 먹으러 왔는데요. 

일반적으로 길게 플레이팅 돼서 나오는 갈치보다는 진짜 맛있는 집을 찾고 싶어서 검색해 보다가 알게 되었어요.

 

서쪽으로 가는 길에 유명한 집이 여기랑 대문집이 있었는데 대문집은 약간 싱겁다는 얘기가 있어서 여기로 왔습니다! 

굉장히 동네에 위치해 있어서 점심때 가면 웨이팅이 있다고 하더라고요. 

 

저는 12시 30분쯤 도착했는데 웨이팅했고 거의 바로 들어갔습니다. 

계속 자리는 꽉 차있었어요! 

자리는 금방금방 빠지는 편이라 주차하고 차에서 기다리면 됩니다. 

 

황해식당 외관

 

외관은 동네 맛집같은 느낌이 물씬 나는 외관입니다. ㅋㅋ 

여행 와서는 잘 안 갈듯한 곳이에요 ㅋㅋ 그래도 여행객들 진짜 많이 오더라고요. 

 

기본찬

 

기본찬은 그냥 일반적인 찬입니다. 

양배추는 초절임 되어있어요. 

멸치볶음은 반찬으로 먹기 딱 좋았습니다. 

 

갈치조림

 

짜잔 갈치조림이에요. 

중으로 시켰고 밥은 따로 주문입니다! 

 

밥 따로 주문이라 밥은 한 개 시켜서 반반 나눠먹었는데 딱 적당했어요! (2인 방문)

갈치조림 제주도에서 3만원이면 완전 가성비적인 가격입니다. ㅋㅋ 

(가성비 먹으러 간건 아닌데 가는 데마다 가성비가 넘침..)

 

갈치도 꽤 많이 들어있어서 나중엔 진짜 배불렀습니다. 

 

갈치조림 맛은 양념이 일단 진짜 맛있습니다. 

진한데 텁텁한 양념이 아니고 깔끔한 양념이라 너무 맛있었어요.

양념이 진자 너무 짜지도 않고 감칠 맛이 장난 아닙니다!! 

밥이랑 딱 비벼먹으면 맛있을 양념이였습니다. 

 소주 안 먹으면 유죄인 맛이였어요 ㅠㅠ 저는 못 먹어서 유죄.. 

 

한입 먹자마자 너무 맛있는데?? 했어요.ㅋㅋㅋ

 

갈치조림 한입

 

갈치도 촉촉하니 너무 맛있었습니다. 

밥이랑 먹으니까 진짜 점심으로 딱이였어요!! 

무도 큼지막하게 많이 들어가 있어서 양껏 먹었습니다!

 


4. 황해식당 총평

제주에서 먹은 갈치조림 중 1등

약간 집밥같은 느낌으로 먹기 너무 좋은 곳이었습니다. 

현지인 맛집이라고 해서 가긴 했는데 이제는 이미 여행객 분들이 많아진 것 같아요ㅋㅋㅋ 

그래도 그만큼 정말 맛있습니다. ㅋㅋ 

 

제주도에 많이 가다보면 그냥 비주얼만 좋은 갈치조림보다는 진짜 맛있는 데를 찾고 싶어지지 않겠어요..?

정말 맛있는 갈치조림 먹고 싶은 분들은 꼭 가보세요!

 

제주시에 있어서 여행 첫날이나 마지막날 가면 딱 좋을 것 같아요!! 

점심메뉴로 추천드립니다!! 

 

이상 황해식당 갈치조림 리뷰였습니다. ^0^

 


제주 맛집 | 고기덕후 ▼

 

[제주 맛집] '고기덕후' - 제주도 흑돼지 찐 맛집 (현지인,도민 맛집)

제주도 서귀포에 위치한 흑돼지(목살, 껍데기) 맛집 고기덕후 Contents 고기덕후 위치 및 안내 고기덕후 메뉴 고기덕후 - 삼겹살, 목살, 껍데기 고기덕후 총평 1. 고기덕후 위치 및 안내 위치 : 제주

hoonilog.tistory.com

 

제주 맛집 | 호탕 ▼

 

[제주 맛집] 애월 '호탕' - 홍콩식 국수, 가지덮밥 맛집 (혼밥 추천)

애월에 위치한 홍콩식 국수, 가지덮밥 맛집 호탕 (혼밥 가능한 맛집) Contents 호탕 위치 및 안내 호탕 메뉴 호탕 음식 - 가지덮밥, 동파육덮밥 호탕 총평 1. 호탕 위치 및 안내 위치 : 제주 제주시 애

hoonilog.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