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전국맛집

[광주 맛집] '퇴촌 산마루공원' - 고추장 삼겹살 퇴촌 숨은 맛집

hoona_후나 2023. 4. 17. 07:00
반응형

광주 퇴촌면에 위치한 고추장 삼겹살 맛집 산마루공원

 
[내돈내산 리뷰]
 
CONTENTS 

  1. 산마루공원 위치 및 안내
  2. 산마루공원 메뉴
  3. 산마루공원 고추장삼겹살
  4. 산마루공원 총평

1. 산마루공원 위치 및 안내

  • 위치 : 경기 광주시 퇴촌면 천진암로 724
  • 영업시간 : 매일 10:00 ~ 21:00
  • 단체석, 주차, 포장, 예약, 무선 인터넷, 남/녀 화장실 구분

 

 
주차장 자리 넉넉합니다~ 
 


2. 산마루공원 메뉴

  • 삼겹살 고추장구이 : 국내산 16,000 / 수입산 15,000
  • 필래돌솥약수밥 : 2,000

 
메뉴사진 첨부합니다.
 

산마루공원 메뉴

 


3. 산마루공원 고추장 삼겹살

고추장 삼겹살 블로거분 리뷰 보다가 저도 너무 먹고 싶어서 한동안 생각나서 
광주 가는 길에 맛있는 집 있나 찾아보다가 오게 되었습니다. 
 
이 쪽에 고추장 삼겹살 집이 두 곳 있는데, 다른 곳은 부모님이 가봤는데 너무 맛없다고 난리난리인 곳이라서 안 갔고 
여기는 네이버 평점이 3.95라서 갈까말까 굉장히 망설였지만 고추장 삼겹살은 먹어야겠어서 갔습니다 ^^ ~ 
평점이랑 다른사람들 후기 관련된 글은 밑에 총평에서 작성해 드릴게요! 
호불호가 굉장한 곳이더라고요. (맛 때문은 아님)
 

산마루공원 내부

 
내부는 구수한 느낌의 오래된 가게의 느낌입니다. 
바깥 자리가 있는데 날씨 좋아지면 꼭 밖에서 먹어봐야지 했어요.
규모는 생각보다 큽니다. 
 

기본찬 및 쌈

 
기본찬과 쌈 입니다. 
기본찬은 나물류와 전, 김치가 나옵니다. 
김치는 직접하신거라 맛있었어요. 
쌈도 종류가 굉장히 많아서 쌈밥집만큼 있는 것 같아요! 
여러 가지 종류 싸 먹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고추장 삼겹살

고추장삼겹살입니다. 
짜잔 으 맛있겠쥬?
여기 국내산이랑 수입산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국내산 먹긴 했는데 약간 냉동스 비주얼이라서 엄청 좋은 고기는 아니라 굳이 국내산 먹을 필요가 있나?라는 생각이 살짝 스쳤어요. ㅋㅋ 
고추장 양념이 맛있었어요 ㅎㅎ 
양념맛 아니겠습니까
자극적이지 않은 매운 맛이고 애기도 먹어도 될 정도? ㅋㅋ 
안 맵고 약간 달달 새콤한 매실액 넣은 거 같은 맛있는 양념 맛이었습니다. (낮술각)
 

고추장 삼겹살

 
이렇게 조금 구운 뒤에 사이드로 고기 옮기시면 됩니다. 
아니면 순식간에 타요.
고기가 얇아서 금방 익어가지고 타기 전에 금방금방 구워서 먹을 수 있었습니다. 
쌈밥정식도 있는데 쌈밥으로 먹기 딱 좋은 것 같아요.
후기 중에 판을 안 갈아준다는 후기가 꽤 많아요. 이것 때문에도 별점이 많이 깎이신 것 같은데.. 
갈아주실 때도 불판 안 갈아도 되는데... 하면서 갈아주시긴 했습니다. ㅋㅋ 
근데 불판에 검게 그을린 게 고기에 묻어나거나 하지 않습니다. 
꽤 한참 있다가 갈았어요.

 
쌈도 나물도 많아서 쌈이랑만 드셔도 좋고 나물이랑 같이 먹어도 꿀맛이에요. ㅎㅎ 
양파절임도 있어서 상큼하게 먹었습니다.
 

 
고기 한 점이랑 소주 한잔.. ㅎㅎ 
전날 숙취로 한잔만 먹은 것이 한이네요. ㅎㅎ 
 

밥, 된장찌개

 
필래약수돌솥밥과 찌개입니다. 
찌개는 세트는 아니고 천 원 추가하셔야 됩니다. 
약수로 만든 밥이라고 하네요. 
진짜 밥 다 먹을 때까지 윤기가.. 윤기가 
밥양은 엄청 많지는 않아요! 
너무 밥 맛있어서 진짜 오랜만에 밥 하나 다 먹은 듯요.
누룽지도 뚝딱했습니다. ㅎㅎ 
찌개는 그냥 무난하니 맛있습니다. 
 
오랜만에 배 터지게 맛있게 먹고 왔습니다! 
 


4. 산마루공원 총평

평생 퇴촌을 들락날락했는데 이런 가게가 있었다니 가족들끼리 웅성웅성 댔습니다. ㅋㅋ 
솔직히 저는 진짜 재방문의사 1000%에요. 
 
네이버 후기 보시면 아시겠지만
위생 반찬 재사용하는 것 같다 불친절하다 등등 그런 후기가 있더라고요. 
재사용여부는 잘 모르겠고.. 
불친절과 관련해서는 약간 말투가 세셔서 그런가? 싶기도 하고 제가 간 날은 사장님이 계셨는데 
그렇게 불친절하다고 못 느꼈어요.. 농담도하고 그랬는데.. ㅋㅋㅋ
후기리뷰를 제대로 안 보고 가서 맛있게 먹고 왔나 봐요. ㅋㅋㅋ 
 
머 그냥 저는 너무 맛있게 먹고 와서 
사장님 왈 대부분 단골손님이라고 하시더라고요. 
후기 보니 정말 가는 사람들만 재방문할 것 같아요! ㅋㅋ 
단골분들은 진짜 많았고 점심때는 가게 거의 다 찰정도로 손님 많았습니다! 
 
저는 후기에 있던 안 좋은 후기들은 다 못 느꼈습니다. 
고추장 삼겹살만 놓고 보자면 저는 재방문의사 10000000%인 맛집입니다! 
잘 판단하셔서 방문해 보세요. ㅎㅎ 
 

 
동물도 키우셔서 토끼랑 칠면조 닭 강쥐들이 있어요.
만져달라고 갑자기 등을 보이는 너무 귀여운 댕댕이 ㅋㅋㅋ 
사람 반찬 먹어서 그런지 퉁실퉁실 해가지고 너무 귀여웠습니다. 
 
이상 산마루공원 리뷰였습니다! ^0^


근교 카페 | 어 로프 슬라이스 피스 퇴촌점 ▼

[서울 근교 카페] '어 로프 슬라이스 피스' 광주 퇴촌 대형 베이커리 카페

광주 퇴촌에 위치한 대형 베이커리 카페 '어 로프 슬라이스 피스' - 전지적 참견시점 210회 방송(이영자 방문 카페) 내돈내산 리뷰 CONTENTS 어 로프 슬라이스 피스 위치 및 안내 어 로프 슬라이스 피

hoonilog.tistory.com

 
근교 카페 | 광주 남한산성 개울 테라스 ▼

[서울 근교 카페] 광주 남한산성 - 계곡이 있는 카페 ‘개울테라스’

경기도 광주 남한산성에 위치한 계곡이 있는 카페 개울테라스 (근교카페추천) Contents 개울테라스 위치 및 안내 개울테라스 메뉴 개울테라스 리뷰 개울테라스 총평 1. 개울테라스 위치 및 안내 위

hoonilog.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