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전국맛집

[제주 맛집] '깡촌흑돼지' - 함덕 흑돼지 맛집 (근고기 맛집)

hoona_후나 2024. 4. 25. 16:53
반응형

함덕에 위치한 흑돼지(근고기) 맛집 깡촌흑돼지(함덕본점)

 

[Contents]

  1. 깡촌흑돼지 위치 및 안내
  2. 깡촌흑돼지 메뉴
  3. 깡촌흑돼지 근고기, 껍데기
  4. 깡촌흑돼지 총평

1. 깡촌흑돼지 위치 및 안내

  • 위치 : 제주 제주시 조천읍 함덕14길2
  • 영업시간 : 매일 11:00 ~ 01:00 (브레이크타임 없음)
  • 단체 이용 가능, 주차, 남/녀 화장실 구분

 

 


2. 깡촌흑돼지 메뉴

  • 깡촌근고기 600g : 64,000
  • 빨간흑돼지 600g : 50,000
  • 흑돼지 1kg : 106,000
  • 빨간껍데기 : 10,000

 

메뉴 [출처 : 네이버지도]

 

 

저는 3명이서 방문했는데 사장님은 흑돼지 1kg 추천해 주십니다. 
많은 양 추천해 주시는 것 같지만 먹다 보면 저절로 또 시키게 되더라고요 
근고기 먹고 고기 추가하는 거나 1kg나 크게 가격차이는 없어서 먹어보고 시키셔도 됩니다. 
대신 흑돼지 메뉴는 종류가 더 다양합니다! 

 


3. 깡촌흑돼지 근고기, 껍데기

인스타에서 구경하다가 찾게 된 맛집입니다. 

유명한 맛집이더라고요! 

 

가게가 크진 않은데 거의 매일 웨이팅이 있다고 해서 일찍 방문했습니다. 
5시경 방문했고 다행히 사람이 많진 않아서 바로 먹을 수 있었습니다. 

일찍 가시면 바깥창가 열린 쪽 자리에서 먹을 수 있습니다! 

 

근고기

 

저는 근고기 먼저 시켰습니다. 
1kg 시킬지 고민하다가 아무래도 3명이라 한 근이면 충분하지 않나..? 싶어서 시켰는데 
먹다 보니 부족하긴 하더라고요.

 

근고기는 목살, 삼겹살 조합입니다. 
제주에 와서 흑돼지 먹으면 항상 드는 생각인데 삼겹살 보다 목살이 훨씬 맛있는 것 같아요 ㅋㅋ 

(목살 원래 안 먹음)

 

비계같이 생긴 저부분이 인스타에서 너무 특이하고 맛있어 보여서 오게 되었어요.

목살에 붙어있는 부분입니다! 

 

불은 연탄불입니다!! 

 

 

근고기사진 2

 

고기는 전부 사장님이 맛있게 구워주시고

나중에 맛있게 먹는 법까지 알려주십니다! 

 

 

반찬은 제가 사진을 따로 안 찍어 놨는데

파채, 깻잎절임, 멜젓, 고추장양념, 묵은지 등등 고기랑 잘 어울리는 반찬들 나옵니다!

 

고추장 양념, 멜젓

 

사장님이 처음에 2가지 먹는 법 알려주십니다. 

고추장 양념에 청양고추 썰어서 같이 올린 다음에 묵은지랑 같이 먹는 조합이 제일 맛있었고 

멜젓도 비리지 않아서 너무 맛있게 먹었습니다. 
반찬도 다양해서 여러 가지 조합으로 먹다 보니 질리지 않고 먹을 수 있었습니다. 

 

 

목살 쪽에 있던 부위입니다. 

조금만 나오는 부위라서 너무 아쉬웠어요ㅜ 

소금 찍어 먹으면 진짜 고소하니 식감도 좋고 맛있습니다! 

 

빨간껍데기

 

다른 메뉴도 하나 더 먹어보고 싶어서 리뷰 찾아보다 보니 

빨간 껍데기 많이들 먹더라고요. 

제 입맛에는 그냥 그랬습니다. 
양념이랑 껍데기랑 따로 노는 느낌..?

연탄불이다 보니 불조절 같은 게 안돼서 껍데기는 굽기가 조금 힘들었어요.. ㅋㅋ 

저는 굳이 추천하진 않습니다.. ㅎㅎ 


4. 깡촌흑돼지 총평

함덕 여행한 지 세 번째인데 

왜 여태 몰랐지? 싶은 맛집이었습니다! 

제가 여러 번 갔을 때는 생각보다 관광지 같고 맛집이 없다..? 
이런 느낌이었는데 깡촌 흑돼지 먹으러 함덕에서 묵을만한 것 같습니다! 

친근한 가게 분위기도 너무 좋고 사장님도 알바분들도 모두 친절하셔서 좋았어요! 
고기도 전부 구워주셔서 편하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웨이팅 안 하려면 5시쯤 저녁시간보다 조금만 일찍 가셔서 방문하세요! 
북적거리지 않고 좋습니다! 

(저는 금요일 5시 방문했습니다.)

 

이상 깡촌흑돼지 총평이었습니다! ^0^

 


 

제주 맛집 | 모닥식탁

 

[제주 맛집] 월정리/구좌 딱새우커리 맛집 '모닥식탁'

월정리 / 구좌에 위치한 정갈한 카레 맛집 모닥식탁 (혼밥 추천) + 수요미식회 맛집 Contents 모닥식탁 위치 및 안내 모닥식탁 메뉴 모닥식탁 내부 모닥식탁 음식 모닥식탁 총평 1. 모닥식탁 위치 및

hoonilog.tistory.com

 

제주 카페 | 모알보알

 

[제주 카페] 김녕 카페 - 바다가 넓게 보이는 포토존 카페 ‘모알보알’

제주 김녕항 근처에 위치한 오션뷰 카페 모알보알(노키즈존 카페) Contents 모알보알 위치 및 안내 모알보알 메뉴 모알보알 카페 모알보알 총평 1. 모알보알 위치 및 안내 위치 : 제주 제주시 구좌

hoonilog.tistory.com

 

반응형